교육 세부 내용
과정코드 201805
과정명 IT 솔루션 기술영업시장 분석
강사 김대식
교육기간 2 일( 9:00~18:00 )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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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관리자 [Tel: 02-6388-6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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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내용 ]

일차

시간

훈련모듈명

훈련내용

훈련

시간

교수

방법

강사

 

 

 

16

-

-

1일

09:00∼09:50

IT 영업의 이해

진정한 IT 영업대표의 역할과 책임

IT 프로젝트 구조 및 투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의 이해

2

강의

실습

토의

김대식

10:00∼10:50

11:00∼11:50

고객 발굴과 Sales Pipeline 관리

영업 목표 달성 및 관리

영업 성공율을 감안한 영업 목표의 상향 관리

3

13:00∼13:50

14:00∼14:50

15:00∼15:50

컨설팅형 상담 스킬

상담 프로세스: 상담 시작-니즈 탐색-가치 설득-상담 마무리

영업 진전 및 방문 목적 달성 방법

3

16:00∼16:50

17:00∼18:00

2일

09:00∼09:50

실전 연습

실전사례 작성 및 공유

2

강의

토의

실습

R/P

동영상

사례

연구

10:00∼10:50

협상의 이해

Win-Win 합의 이상의 진정한 목적

협상 경험 사례 공유 및 분석

1

11:00∼11:50

협상의 분석

협상 관계자 분석: 협상 당사자, 실무자, 이해관계자

협상자 심리의 한계 & 협상자 오류의 극복

1

13:00∼13:50

협상의 준비 & 계획

협상 카드 결정 Matrix 활용 : 가중치 고려한 최적 대안 결정

협상 전략 전술의 활용 및 개발 방법

협상의 주요 요소: PIT( 영향력, 정보, 시간 )

1

14:00∼14:50

협상의 실행 &

총 정리

오프닝( Opening ) : 우호적인 관계 조성

탐색( Explore ) : 정보와 인식 확인

시험( Test ) : 해결 대안 테스트

조정( Move ) : 구체적인 조건 조정

합의( Agree ) : 상호 합의 및 내용 확인

장애 대처에 대한 협상 전술 연습

3

15:00∼15:50

16:00∼16:50

※ 단, 교육 내용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과정개요
  ○ IT 영업의 이해

○ 고객 발굴과Sales Pipeline 관리

○ 컨설팅형 상담 스킬

○ 실전 연습

○ 협상의 이해

○ 협상의 분석

○ 협상의 준비 & 계획

○ 협상의 실행 & 총 정리

교육목적
  ○ 고객을 선도하는 글로벌 IT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영업사원이 지녀야 할 역할에 대한 명확한 인식 및 조직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바람직한 태도, 마인드 형성

○ IT 솔루션 세일즈 입문과정으로 영업사원들이 필드에서 필요한 세일즈 이론과 스킬의 체계적인 훈련을 목표로 함

○ 소속된 영업부서의 조기적응과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실무역량 교육으로 신입영업사원의 조기전력화를 목표로 함
교육대상
  ○ 각 기업의 신입 영업사원

○ 영업부서 근무 1년 미만이거나 영업부서로 새로 이직한 사원

○ 영업스킬이 필요한 임직원

기타
  ○ 본 과정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컨소시엄 협약을 맺은 우선지원대상(중소)기업의 재직자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협약 방법 및 대상은 educ 홈페이지 내 "컨소시엄 협약 안내(http://educ.or.kr/core/?cid=15)" 참고 요망

○ QR코드 출석체크를 위해 필히 www.hrd.go.kr 개별 회원가입 및 승인 후 스마트폰에 'HRD-Net"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및 앱설치를 안할 경우 교육 참여가 어렵습니다.(가이드 참고 : http://educ.or.kr/data/attend2018.pdf)

○ 교재 및 다과 무료 제공

○ 무료주차 지원 불가(1일 2만원 별도 구매)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요망

○ 전체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 한하여 수료증 발급

○ 최소 수강인원 미달 경우 폐강될 수 있음

○ 문의처: 기업혁신센터 컨소시엄 담당자(02-6388-6126, hrd@gok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