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부 내용
과정코드 5NHC0008
과정명 블루투스 드라이버
강사 미정
교육기간 3 일( 9:30~18:30 ) 이론50%, 실습50%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현재 신청 가능한 교육이 없습니다.
담당자 관리자 [Tel: 02-6388-6126]
 
expand_less교육내용 정보 닫기
[ 교육내용 ]

날짜 시간 지도내용 세부과목명
1일차 09:30~10:20 3 Cortex-A프로세서와 Raspberry Pi Cortex-A7 Board Raspberry Pi
 소개 및 설치
10:30~11:20 Raspbian 설치 및 VM 환경 설치
11:30~12:30 실습: Cross Compile 환경과 Kernel 빌드
13:30~14:20 5 GPIO 구성과 입/출력 CPU GPIO와 Register
14:30~15:20 실습: GPIO 입/출력 LED
15:30~16:20 실습: GPIO Analog Input to Digital Ouput
16:30~17:20 BCM283x GPIO Memory Map
17:30~18:30 실습: GPSELn, GPSETn, GPCLRn 레지스터
2일차 09:30~10:20 3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소개 블루투스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10:30~11:20 커널 모듈/ 문자 디바이스 기초
11:30~12:30 실습: Device driver 설치와 제어
13:30~14:20 2 Device driver 접근 및 이용
14:30~15:20 Bluetooth 디바이스드라이버 개발 개요
15:30~16:20 3 Bluetooth 드라이버 스택 및 프로파일
16:30~17:20 실습: Bluetooth 디바이스 드라이버 작성
17:30~18:30
3일차 09:30~10:20 4 Ultrasound Sensor 제어 Bluetooth와 Sensor 디바이스 응용
10:30~11:20 실습: Ultrasound Sensor 디바이스 드라이버
11:30~12:30 실습: Bluetooth로 센서와 LED 제어
13:30~14:20
14:30~15:20 4 Bluetooth HID 프로파일 소개 HID 디바이스 드라이버
15:30~16:20 실습: Bluetooth HID 디바이스 드라이버 작성
16:30~17:20
17:30~18:30

※ 단, 교육 내용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과정개요
  ▶블루투스물리계층(블루투스HCI및디바이스)

▶블루투스논리계층(드라이버스텍및프로파일)

▶임베디드장치드라이버기초(리눅스)

▶블루투스HCI(리눅스)

▶블루투스프로파일(HID/SCP)의이해

▶응용을위한인터페이스및샘플응용소개(리눅스)
교육목적
  ▶산업용기기및임베디드시스템에서블루투스장치의활용

▶임베디드운영체제에서의블루투스드라이버이식및활용
교육대상
  ▶C언어또는임베디드관련배경지식을가진자

▶정보통신기기개발업무종사자또는예비종사자

▶USB장치를활용한제품개발과활용이필요한실무자
기타
  ※ 본 과정은 본회와의 컨소시엄 협약을 맺은 우선지원대상(중소)기업의 재직자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컨소시엄 협약 방법 : 컨소시엄 가입 신청서 작성 등록 후 협약서 및 지원한도액차감동의서 제출 > 관리자 승인 > 교육 개별 신청)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 12조에서 정한 우선지원대상 기업: 법 제19조제2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이란 산업별로 상시 사용하는 근로자수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이하 “우선지원 대상기업”이라한다)을 말한다.



1.광업: 300명 이하



2.제조업 : 500명 이하



3.건설업: 300명 이하



4.운수업 및 통신업: 300명 이하



5.제1호부터 제4호까지 외의 산업: 100명 이하)



※ 교재 무료제공



※ 교통비(주차료)는 지급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 전체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 한하여 수료증을 발급합니다.



※ 수강인원이 미달인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채규환 대리(02-6388-6164, hrd@gokea.org) / 서혜미 과장 (02-6388-6163, hyemi@gok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