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Q. 컨소시엄 중복 협약 가능한가요?
A.

네.
2016년부터 컨소시엄 중복협약이 가능합니다.

Q. 컨소시엄을 꼭 맺어야 교육을 들을 수 있나요?
A.

네.
해당 사업은 본회와 업체간의 컨소시엄 협약을 맺은 기업 재직자에 한해 무료로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 컨소시엄을 맺기 위한 조건이 있나요?
A.

네.
우선지원대상(중소)기업입니다. 중소기업이라고 하더라도 우선지원 대상기업이 아닐 수 있습니다.
우선지원대상기업 관련 정확한 사항은 고용노동부(국번 없이 135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컨소시엄을 맺고 교육을 들었을 때에 비용 부담이 있나요?
A.

아니오.
무료입니다.
본 컨소시엄사업의 협약은 협약기업이 교육훈련과 관련하여 고용보험(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사업의 보험료)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연간 지원한도액의 일정비율을 본회에 제공함을 동의함으로서 조성되는 것으로, 컨소시엄 업체에 대한 비용 부담은 전혀 없습니다.

Q. 컨소시엄 협약하면 교육신청이 완료 되나요?
A.

아니오.
컨소시엄 협약은 해당 기업과 본회가 맺는 협약입니다. 컨소시엄에 협약한 것이 교육이 신청된 것은 아닙니다. 컨소시엄 협약 후 반드시 교육 받을 재직자 개인이 교육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Q. 1인 기업인 경우,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
A.

아니오.
1인 기업의 경우, 무료교육 대상이 아니므로 교육을 받을수 없습니다.

Q. 대표자의 경우,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
A.

아니오.
대표자는 고용보험을 대부분 납부하지 않고 있어 무료교육 대상이 아닙니다. 대표자가 고용보험을 납부하더라도 본 사업은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므로 무료교육 대상이 아닙니다.

Q. 교육 신청하는 사람과 실제 교육 참여하는 사람이 다르면 안 되나요?
A.

네.
다르면 안 됩니다. 교육에 앞서 고용노동부 전산(HRD-Net)에 실제 교육생의 명단을 확정하여 보고하게 되며, 명단에 있는 교육생만이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작 전 본인 확인 절차가 있으니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Q. 컨소시엄 협약업체인데 교육신청이 왜 안 되나요?
A.

컨소시엄 협약 시 입력한 업체명과 개인정보의 업체명이 일치하지 않아 교육신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컨소시엄 협약 시 기재한 업체명과 개인정보 상의 업체명을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Q. 지방 교육 참여 또는 사내 방문 교육 등이 가능 한가요?
A.

네. 거리상 먼 지역이거나 따로 교육장 방문할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경우에 한해 방문 교육이 가능합니다. 단 10명 이상 교육 수강생이 있어야 해당 교육이 이루어지는 점 참고 부탁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